처음  |  구인구직  |  게시판  |  벼룩시장  |  발행인글  |  환율조회  |  재외동포신문소개   
ID:
PW:

  ㅁ 마이아미 한인사회
  ㅁ 마이아미 한인교계
  ㅁ 마이아미 한인정보센타
  ㅁ 마이아미 English Corner
  ㅁ 마이아미 한인도매상가
  ㅁ 마이아미 한인기독실업인회
  ㅁ 마이아미 한인활동사항

Awakening Busan!

해외 편집기자 모집
미국에서 근무할 수 있는
편집기자, 저널리즘 경력,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
사진과 이력서를 아래 메일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uskorea100@hotmail.com

- 동영상 코너 -









525 NW 27th Street
Miami, FL 33127

행사/사고/보도
기사정보 제공은

Fax. (305) 573-1230

광 고 접 수
TEL. (305) 576-9001

:: 마이아미 한인소식 ::

이 름
Miami 2018-03-06 15:32:54
제 목 영김, 미국 연방하원에 도전한다.. 미국내 한인 연방의원 없어..
화일1
YK_2.jpg (290.1 KB)Download : 1
화일2
youngkim.jpg (2.10 MB)Download : 1


로스엔젤레스 오렌지 카운티 지역39를 담당하고 있던 공화당 에드루이스 의원이 지난 1월 8일 뜻 밖에 은퇴를 발표하고, 그의 보좌관으로 20여년 봉사하던 영김을 추천하여, 미국내 한인으로 연방하원의원 배출에 미주한인들이 큰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있으며, 미전국에서 한인지도자들의 후원과 관심과 교계의 기도가 주목된다.

미국내 연방의원 435명 가운데 아직 단 한명도 없는 싯점에 금번 영김의원의 연방하원의 도전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 에드루이스 의원이 지난 1992년 당선된 이래 지금까지 공화당의 텃밭으로 알려진 39지역에서 오랫동안 정치력으로 연방외교분과위원장을 지낸 에드의원이 영김후보를 후계자로 지명하여 영김후보의 당선에 밝은 전망이 예상된다.

미국내 미주한인 2백만을 대표하는 한인이 연방에 들어가 미국정치와 국정운영에 한인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정치인이 나와야 할 시기가 훨씬 지났음에 매우 안타까움이 있는 미주한인의 실체에 대해,
"우리보다 이민 역사가 반 밖에 되지 않는 큐바는 이미 미국 연방상원의원이 3명에 대통령 후보를 2명이 배출되었습니다. 정치적 개념과 함꼐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약한 한인들의 문화가 이번 기회에 이웃들과 함께 살아가며 국가정치에 깊은 관심으로 미주류사회에서 인정받는 계기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미국내 모든 한인들이 함께 협력하고 지원하고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라고 이우호 목사는 말했다.

오늘 현재 예선에 등록한 후보는 민주당8명, 공화당5명, 무소속2명의 후보가 등록했으며, 오는 6월5일 예선전에서 정당과 관련없이 가장 많은 표를 받은 2명이 오는 11월 선거에서 결정된다.

39지역구는 하시엔다, 나하브라, 르워인다하이, 다이아몬드바, 월넛, 라하브라, 브레아, 치노힐, 풀러톤, 요바란다 부에나팍을 커버하고 있으며, 이 지역에 살고 있는 거주민들은 오는 5월 21까지 등록을 해야 하며, 5월7일부터 29일까지 우편으로 투표할 수 있다. 이 귀중한 한표가 연방하원의원을 배출하느냐 못하느냐에 달려있다.

중요한 것은 현재 총 15명의 후보자 가운데, 오직 탑 2명을 놓고 11월에 경선한다.

아메리카한인연합재단은 미국정치참여, 어떻케 투표하는가, 에 대해 홍보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나 문의를 환영하고 있다. 39지역구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면 투표등록을 할 수 있으며, 한국어로 도움을 요청할 시는 youngkimforcongress 를 검색하면된다.

http://registertovote.ca.gov/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Copyright ⓒ 2005 MiamiKoreanNews.com All rights reserved. 마이아미 재외동포신문 발행인&편집인 이우호